봄~ 제철음식 두릅 데치기 ^^
본문 바로가기
엘사의 데일리 라이프/쿠킹 라이프

봄~ 제철음식 두릅 데치기 ^^

by 엘사 2023. 4. 19.

 


아침부터 두릅 데치느라 시간이 한시간이나 ㅠㅠ
출근 전 부랴부랴 매우 바쁘더라고용~ㅎ

들은 바로는 ~~작은게 이름이 대두릅, 큰게 참두릅이라네용~^^
크기 반대로 기억하면 될 듯용~^^


대두릅이랑 참두릅이랑 ~~ 싱싱하니 양도 많아 넘 좋네요. 좋은 이웃님이 산에서 직접 캐셨다고 엄청 많이 선물 주셨답니당~  와~~~~~!!!!


열심히 ^^열심히~~~
 우리 식구들 저녁 식사때 맛나게 드시라고~ !



소금 좀  넣고 더 색상을 선명하게^^~
와~~ 항도 좋고요 ^^건강해지는 느낌

아래는 참두릅  요건 데쳐서 먹으니 아삭아삭 달더라고요.

잘 데쳤다고 칭찬 받았답니다~^^  ㅎㅎ


참두릅은 초장 찍어 먹고 아래 대두릅은  고추장.양념해서  계란 올려서  밥하고 쓱 쓱 비벼서 먹고 ~^^
향이 고소하니 먹으면 속이 편하더라고요. 

 
단백질, 섬유질, 인, 칼슘, 철분등의 영양분이 들어있고 당뇨,신장, 위장병에 좋다는데요~ 
뭐든지 너무 많이 먹는것보다 이렇게 제철음식을 먹어주면 몸에 더욱 좋을 것 같답니다. ^^ 

 
선물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아마도 일주일 내내 먹어도 될 것 같네요! ^^ ㅎㅎㅎ 
즐거운 봄~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이었답니다. ^^ 

 
아래는 친정 엄마께서 무쳐주신 대두릅무침... ^^ 이틀재 밥 비벼 먹고 있습니다. ㅎㅎㅎ 

 
큰 참두릅은 뜨거운 물에 적당히 데쳐서 건져내고 바로 차가운 물에 담가두었다가 꾹 짜서 보관하니 더 아삭거리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