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감 부드러운 오뎅조림 & 야채볶음 만들기 ~ ^^ 워킹맘 쿠킹라이프
본문 바로가기
엘사의 데일리 라이프/쿠킹 라이프

식감 부드러운 오뎅조림 & 야채볶음 만들기 ~ ^^ 워킹맘 쿠킹라이프

by 엘사 2023. 12. 6.

 

 

매일이 먹거리와의 전쟁?   ㅎㅎㅎ 

워킹맘의 쿠킹라이프는 바쁘기만 합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오뎅볶음을 다 먹을때까지 쫄깃, 부드러운 식감 유지하는 방법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

다른건 없고  물을 국그릇으로 2그릇 정도  가득 후라이펜에 넣고 오뎅을 끓여낸다는 느낌으로 살짝 조리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떡볶이  맛이나서 애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수분머금은 오뎅은 퍽퍽하지 않고 정말 맛있답니다.

전 양조간장 한스푼, 고춧가루로 간하고 완성! 합니다.

식구들이 짠 것. 단 것 다 안먹어서 아주 최소한의 양념만 합니다. ^^  

 

 

야채는 기름 두르고 따로 볶아서 아래처럼 섞어 비벼서 마무리! 같이 만들면 오뎅이 퍽퍽합니다. ^^ 

오뎅은 조림으로 야채는 볶음으로~ ^^  그러면 당근의 영양도 많고  말이죠! 

이건 조림과 볶음의 중간 요리네요~ ^^ 

~3일은 끄떡없이 식구들 반찬으로 아주 좋네요.

 

특히 당근은 기름에 볶으면 12배 정도 비타민이 더 생긴다하니 무조건 따로 볶아서 준비~ 

양파도 오래된거 있어 버릴까봐 넣었습니다. ^^ 

 

집에 반찬으로~ 전 도시락으로 많이 많이 만들어두고 먹는 이 즐거움! ㅋㅋㅋ 

부드러운 식감은 물이 최고! 많이 넣어서 거의 다 없어질때 쯤 불 끄면 완성! 오뎅이 물을 머금어서 금새 없어집니다. ^^ 

 

모든 재료 가격이 엄청 오르네요! ^^ 전 저렴한 것들 구입해두었다가 요렇게 볶음, 조림용으로 마구마구 넣습니다. ㅎㅎㅎ 

 

날이 많이 풀렸는데 은근 쌀쌀한걸요! 이웃님들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요. 

매일 매일 즐거운 일 가득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