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 총각김치찜/ 신김치 활용요리/ 추억의 할머니표 반찬
본문 바로가기
엘사의 데일리 라이프/쿠킹 라이프

묵은 총각김치찜/ 신김치 활용요리/ 추억의 할머니표 반찬

by 엘사 2021. 6. 14.

 

 

묵은 총각김치찜/ 신김치 활용요리/ 추억의 할머니표 반찬  

 

집에 묵은 총각김치가 정말 많았네요. 한동안 요렇게 묵은 총각김치찜을 만들어먹었는데

이번엔 묵은김치도 함께 넣어 만들어보았답니다.

 

묵은지를 모두 살짝 씻고 대파  ( 쪽파가 있다면 함께 넣으면 달아진답니다. )

다진마늘에 만능소스와 고춧가루 ㅎㅎㅎ 2가지 넣고 푹 끓이면 간단하게 끝이 나고

나름  몇일 먹을 수 있네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매운걸 못 먹으니 좀 하얗게...^^:: 덕분에 비주얼이 살지 못하네요.)

 

 

이게 은근 밥도둑이라 큰거 하나 집어서 요렇게 밥위에 올려서 먹으면..정말 추억의

할머니표 반찬이 되지요! .. 친할머님 생각나네요.

 

어쩔땐 멸치도 넣어서 만들어주시고 어쩔땐 고기와 전도 넣어 끓여주시고..ㅎㅎ

너무 시큼하고 짜서 그냥은 못 먹고 끓여서 먹으면 구수한 신 맛이 있는 요 반찬거리로

묵은지만 생기면 꼭 챙기게 된답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다시 생각나는 그 시절의 향수... ^^

 

 

워킹맘 쿠킹라이프는 이렇네요. 요 반찬거리는 제 도시락으로도 최고네요.

기름기가 적은 음식을 먹어야하고 입맛 없을땐 정말 좋거든요. ^^

 

 

하루에 5~6게의 반찬을 만들어내고 싶지만 체력이 안되니 이날 한개의 반찬만 더

만들어냈네요.  요건 3~4일 정도 먹으면서 보내야겠습니다.

 

 

오래된 묵은지 총각김치와 묵은지 모두 통을 비워서 속이 다 시원하네요.~~~~~~

하지만 냉장고가 허전해지니 또 새 김치가 필요로한데 말이죵...ㅠㅠㅠ

갱년기가 여기저기 아프지만 오십견은 스트레칭으로 많이 나아져서 우선은 무생채

해먹어야겠네요. 김치는 쉬는 날 하는걸로..ㅋㅋ

 

 

무더운 날씨에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