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아기옷과 아기용품 ~손바느질로 아기옷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엘사의 데일리 리뷰/도서

도서 리뷰) 아기옷과 아기용품 ~손바느질로 아기옷 만들기

by 엘사 2020. 9. 28.

도서 리뷰) 아기옷과 아기용품 ~손바느질로 아기옷 만들기 

 

직접 손바느질로 만들 수 있는 18가지 작품이 있는 책입니다.

오래전에 서점에서 보고 구입했던 책인데 이젠 추억으로 보고 있네요.

 

신생아부터 24개월까지의 아기옷이 다양하게 있네요. 턱받이와 볼레로, 인형과 소프트볼, 기저귀 팬티까지

귀여운 용품들의 실물도안과 만드는 방법이 모두 있습니다.

 

 

기초적으로 손바느질을 좀 할 수있으면 충분히 만드는 방법을 보며

따라 만들 수 있는 듯하네요. 전 인형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선물했었답니다.  


무명천으로 만드는 천기저귀 & 손수건
무명천으로 만드는 배냇저고리 & 배냇가운

바느질 용구 및 재료
바느질의 기초
바느질 관련 용어
패턴 만드는 방법등도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정말 귀여운 롬퍼스와 볼레로도 사진을 보면 바로 만들고 싶어집니다.

특히 원단은 오가닉코튼을 추천하면서 아기에게 안전하다는 원단을 알려줍니다.

천연목화재료로 만들어진 원단이라 피부에 가즉이 없어 아기에게 좋은 원단이라 하네요.

 

아주 오래전이지만 이 책을 보고 귀입했던 오가닉원단으로 정말 많은 소품을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주 작고 귀여운 아가옷들~ 전 조카손주가 생기면 도안 잘 보관하고 있는 걸로 예쁜 옷과 인형을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물론 태교로 바느질을 하며 아기옷을 미리 준비하는 과정도 정말 행복하겠지요.

 

직접 구입한 도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