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퀼트로 옷을 짓는 시간 ~나만의 옷 만들기 / 집콕취미
본문 바로가기
엘사의 데일리 리뷰/도서

도서 리뷰) 퀼트로 옷을 짓는 시간 ~나만의 옷 만들기 / 집콕취미

by 엘사 2020. 9. 27.

도서 리뷰) 퀼트로 옷을 짓는 시간 ~나만의 옷 만들기 / 집콕취미 

 

퀼트로 만들 수 있는 옷과 소품이 담긴 도서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고 심플하면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입을 수 있는 옷을 책을 보며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패턴도 있고 따라서 도안을 그리기도 편하더라고요.

멋스럽게 여러 옷과 코디해서 입을 수도 있고 직접 만들어 입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저는 이 책에서보고 원피스를 한벌 만든 적이 있습니다. 사이즈도 크고 편해 만든 후 입기도 무척 편안했답니다.

원단 선택만 잘하면 외출용으로도 입고 다니기 좋네요.

미싱을 이용해 만들면 속도도 빠르고 편하겠고요, 시간을 좀 더 투자해서 정성껏 손바느질로

튼튼하게 만들어 입을 수도 있겠네요.

 

 

옷 이외에도 클러치백과 선글라스 케이스 , 가방, 클러치 백 만들기의 도안과 만들기 과정이 있어

옷과 함께 만들어 코디해서 사용하거나 선물하면 정말 좋네요.

 

 

기초적인 부분들이 모두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치마바지와 랩스커트도 멋스러워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일러스트 도안은 언제든지 꺼내어 작품을 만드는데 참고할 수 있고, 혹은 변형해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답니다.

 

Part1 작품 갤러리

Part2 퀼트와 옷 만들기 기초
01 퀼트 용어
02 도안 그리기 용어
03 손바느질 방법
04 실물본 사용 방법
05 재봉틀 사용과 바느질 방법
06 주의 사항
07 도구와 재료

Part3 작품 따라 만들기
01 기본 원피스
02 멋스러운 치마바지
03 블랙 클러치백

Part4 원피스 만들기
04 우아한 민소매 원피스
05 나시 랩 원피스
06 바이올렛 원피스
07 블랙 원피스
08 청 크레이지 요크 원피스

 

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로 만드는 방법이 아래와 같이 상세히 나와 있어 어느 정도 패턴을 이해하신다면

충분히 옷 한벌을 뚝딱 만들 수 있겠네요~.

 

직접 구입한 도서입니다.

댓글